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술 마실때 피해야 할 음식 조합 4가지

by 지니아빠 2023. 1. 10.
반응형

소주 + 탕 조합

자신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음주량을 줄이는 것이 좋지만 연말처럼 술이 많으면 과식하기 쉽습니다. 특히 국이나 찌개를 만났을 때 일어나서 평소보다 더 많이 마시는 법을 모릅니다. 언뜻 보기에 뜨거운 국물과 소주가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 반대다. 몸이 과열되기 때문에 상쾌한 간식을 먹기에 적합합니다. 과일과 채소 중에서 이뇨 작용이 있는 배와 오이를 특히 추천한다. 실제로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고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막걸리 + 파전 조합

파전을 좋아한다면 막걸리에 주목하라. 막걸리, 청주 등 전통 발효주로 사랑받는 파전은 기름과 소금이 많이 들어 있어 술 안주로 적합하지 않다. 이럴 때는 두부, 김치 등 고단백 식품을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아니면 고기도 좋습니다. 염분은 줄이고 단백질은 늘려 건강한 페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도토리묵도 추천합니다.

치킨 + 맥주 조합

치킨에 맥주? 참을 수 없는 조합인 건 인정하지만, 건강이 걱정된다면 오늘은 거리를 두는 것이 아마 최선일 것 같습니다. 뜨거운 치킨을 맥주와 같은 술과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 고지혈증, 고혈압, 지방간 등을 일으키기 쉽다. 치킨을 먹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맥주 팬이라면 치킨보다 카르파치오를 추천한다. 또한 맥주는 차갑게 제공되므로 과일 안주도 피해야 합니다. 과음이나 과식을 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와인 + 과일 조합

프랑스인들은 음식과 와인의 조화를 매우 중시하며, 이를 '결혼'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천연주 인기로 국내에서 와인을 마시는 연령대가 줄어들고 있다. 맛은 좋지만 와인과 잘 어울리지 않는 음식 중 하나는 산도가 높은 과일이다. 오렌지, 자몽, 오렌지, 파인애플, 자두, 키위 등 산도가 높은 과일은 적게 먹는 것이 좋으며 적포도주와 함께 먹으면 위가 불편할 수 있다. 나는 치즈를 "달콤하고 짠" 조합으로 자주 먹지만 너무 많이 마시기 때문에 소량을 추가하고 견과류와 살코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