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이슈

슈룹 13화 예고 줄거리 결말 공개!

by 지니아빠 2022. 11. 26.
반응형

드라마 슈룹 13화 예고편과 줄거리, 그리고 결말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드라마 '슈룹' 에서 새로운 세자인 성남대군이 세자로 책봉이 되면서 첫 세자빈을 반기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12회를 보신 분이라면 어떤분이  세자빈이 되셨는지 전부 아실 건데요.

 

정말 특이한 인연이 있는데, 세자빈을 뽑기 위해서 금혼령이 되고, 중전 김혜수는 소문이 많이 난 규수를 재빠르게 찾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정체를 숨기고는 옷가게에 들어가서 규수가 본인보다 낮은 사람들과 대화할때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또, 바로 태소용 본인이 노비인 척 하면서 개인적으로 양반집 노비를 만나서 각각의 인성들을 살펴보는데요.

 

 

도승지의 장녀인 아가씨는 인성이 정말 이쁘다고 소문이 나서 알게 된 화령은 세자빈의 후보로 되는데요.

 

하지만 이것을 보지 못하는 인물이 나타나는데, 그 분은 바로 청하 입니다.

 

청하는 본인의 아기를 소생하지 못해서, 그 이유로 핍박을 당한 아가씨가 비녀값을 받지 못했는데요.

 

청하는 이것을 받아주기 위해서 본인이 대신 나서게 됩니다.

 

그래서 시장에서 가서 파는 상인에게 다시 원래 가격대로 달라고 하는데, 화령이 나타나는 장면이 포착 됩니다.

반응형

 

30전을 주고 구매를 하겠다는 화령이 상인은 좋다고 35전으로 받고 팔아 넘깁니다.

 

확실히 예나 지금이나, 돈으로 거래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ㅎㅎ

 

그리고나서 화령은 병조판서의 딸이 청하라는 사실을 알고나서 세자빈의 자리라고 굳건히 믿게 됩니다.

 

미래의 세자빈과 대화를 나누니 확실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요.

 

다음 장면이 넘어가는데..

화령은 삼불거를 읇습니다.

 

본인의 신랑이 되는 사람에게 만약 위협하는 도구가 있다고하면 와이프한테 본인이 방패가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세자빈을 선택하기 위해서 처녀단자를 해라고 화령이 말을 하는데요.

왜냐하면 금혼령의 시기 이기 때문입니다.

 

청하는 본인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이 있다고 말하게 되는데요.

그 분은 바로 성남대군 이에요.

 

 

 

 

 

 

이어서, 성남대군을 어사로 알고 있었는데, 그 초상화를 보지 않았으면 정말 큰 코 다칠뻔한 화령이에요.

 

이에 본인은 궁 사람이라고 말하며 이 분이 세자이니까 처녀단자를 해라고 말합니다.

 

청하는 속으로 상궁이라 믿고 그냥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는 아버지한테 본인이 세자빈이 될 거같다고 합니다.

 

그렇게 말하고 나서 대비는 너무나 기뻐하는데요.


그냥 겉으로 보아도 장난 많이 치게 생겨서 청하를 세자빈으로 꼭두각시 처럼 내세워 사건을 일으키게 만들고, 세자랑 한번에 끝내려고 합니다.

 

대비는 그렇게 윤수광한테 딸을 추천하는데요.

 

수광은 본인의 딸을 제대로 볼 줄 알고있어서 대비가 하는 말씀에 조금 이해가 안된다고 하자 대비마마가 다른 아가씨도 많지 않냐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청하,세자 둘 다 한꺼번에 없애도 또 다른 아가씨를 그 자리에 세자빈으로 만들어줄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말아라 라는겁니다.

 

그렇게 청하한테 가서 본인의 말에 따르라고 전합니다.

 

 

그런데 화령은 청하가 윤수광의 딸이 대비랑 우호 관계 인걸 알지만, 인성 자체가 성남대군 한테에는 피해를 전혀 끼치지 않을 것 이라고 믿는데요.

 

그렇게 세자빈을 뽑는 시험에서 본인이 청하한테 개인적으로 말해준 삼불거에 대해 문제로 출제하면서 세자빈으로 간택을 합니다.

 

시험을 치루고 나서 청하는 화령이 중전마마라는 것을 알고는 놀라자빠지는데요.

 

TMI로 청하 역할을 했던 분은 오예주라는 신인 배우인데 아주 이쁘고 오렌지 같은 직진녀 이에요.

 

조금~ 연기가 오글거려 못봐주겠다는 느낌도 있긴 해도요. ㅋㅋ

 


아무튼 청하는 본인이 원하는 남편감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청하도 이렇게 선택함으로 써 잘된것은 성남대군 드라마에서도 나오듯이 아주 잘생겼습니다.

 

키도 훤칠하고 얼굴도 잘생겼고, 똑똑하기 까지 합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기에는 극중 왕자 중에서는 제일 잘생겼던 만큼 청하가 성남대군을 좋아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나 성남대군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게, 대비랑 우호적인 관계인것을 알고 있어서 세자빈으로 청하가 선택이 되자 화령이 본인이 속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슈룹 13화 예고

반응형